사단법인 직장인밴드연합회(AOWB)**는 일상과 음악 사이에서 열정과 정체성을 찾아온 전국의 직장인 뮤지션들을 대표하는 공식 공연 단체입니다. 2000년대 초 태동한 직장인밴드 문화의 안정적인 발전과 권익 보호를 위해 2008년, 서울시의 허가를 받아 공식 사단법인으로 출범했습니다.
우리는 취미로 그치는 음악 활동을 넘어, 대한민국 대중음악계의 당당한 일원으로서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1. 직장인밴드 전용 무대 제공
직장인밴드 페스티벌 (Band Festival): 2010년부터 서울문화재단의 후원을 받아 매년 5월부터 10월까지서울 시민의 여가 공간을 찾아가는 우리 고유의 공연 트렌드를 창조하고 이끌어왔습니다. 매회 5개 팀씩, 연간 30개 팀 이상이 참여하는 이 축제는 직장인 뮤지션만을 위한 최고의 무대입니다.
전국 네트워크: 연합회 직속 30여 개의 그룹사운드를 비롯하여 전국 직장인밴드와의 유대관계를 통해, 크고 작은 지역 축제 및 행사에서 성공적인 공연을 주도합니다.
2. 문화 교류와 재능 기부
글로벌 교류: 2011년 일본 직장인밴드 초청 공연 및 2012년 한국 대표팀의 KAGOSHIMA JAZZ STREET 참가 등 국제 무대에서 직장인밴드 문화 교류의 첨병 역할을 수행하며 대한민국의 문화적 역량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재능 기부 및 봉사: 2008년부터 장애 시설(솔뫼마을) 및 노인 복지 시설(서초성모성심 복지회관 등) 등 문화 소외 지역을 꾸준히 찾아 음악을 통한 봉사활동과 재능 기부를 실천하였습니다.
💖 연합회가 함께 만드는 가치
연합회는 넥타이를 맨 록커부터 2030 여성 밴드까지, 모든 세대의 음악적 열정을 지원합니다. 단순한 카피밴드를 넘어선 직장인밴드만의 음악적 정체성을 확립하고, 음악을 통해 대중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우리의 미션입니다.